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들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 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갑작스런 범죄로 인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은 본인과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해 법무부의 지침으로 설립된 민간차원에서 만들어진 봉사단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월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엄오섭
우리 주위에서 뜻하지 않은
범죄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거나..

또는 범죄의 후유증으로 인해 괴로움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범죄로 입은 피해자들이 적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범죄 피해자들은 우리 사회가 만들어낸 희생자라고 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관심과 인식이 부족하여 일상적인 생활은 물론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상실한 채 살아가야만 하는 실정입니다.
이제는 이들 범죄피해자들에 대한 경제적, 정신적 지원과 도움을 나누어줄 체계적인 조직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뜻을 실천하기 위해 창립한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앞으로 범죄피해자들을 위한 상담이나 치료비 지원, 경제적 지원, 심리치료비 및 간병비 지원, 학자금 및 장례비 지원 취업비 지원, 법률적 상담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운영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춘천지방검찰청 영월지청 지청장님과 본 센터 구성원으로 동참해 주신 여러 위원님 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영월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엄오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