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 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갑작스런 범죄로 인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은 본인과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해 법무부의 지침으로 설립된 민간차원에서 만들어진 봉사단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뜻하지 않은
범죄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거나..

또는 범죄의 후유증으로 인해 괴로움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범죄로 입은 피해자들이 적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범죄 피해자들은 우리 사회가 만들어낸 희생자라고 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관심과 인식이 부족하여 일상적인 생활은 물론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상실한 채 살아가야만 하는 실정입니다.
이제는 이들 범죄피해자들에 대한 경제적, 정신적 지원과 도움을 나누어줄 체계적인 조직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엄오섭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엄오섭
  • 유관기관 협조
    법무부, 검찰, 유관기관과의긴밀한 협조 체제
  • 지원사업
    생계비, 치료비, 심리치료비 등다양한 지원사업
  • 제도화
    자활과 복지차원의 선진화된프로그램 제도화
이런 좋은 뜻을 실천하기 위해 창립한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앞으로 범죄피해자들을 위한 상담이나 치료비 지원, 경제적 지원, 심리치료비 및 간병비 지원, 학자금 및 장례비 지원 취업비 지원, 법률적 상담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영월(태백·평창·정선)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운영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춘천지방검찰청 영월지청 지청장님과 본 센터 구성원으로 동참해 주신 여러 위원님 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